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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팁, 정보 노트

[Unity]씬 버튼 하나로 준비하기

by 개발펭귄 2019. 10. 20.

새 씬을 만들때마다 기본으로 따라오는 오브젝트들이 있었다.

 

타일맵, ui 캔버스, 글로벌 라이트, 시네마틱 카메라 등등..

 

프리팹으로 만들어서 가져다 쓰면 되긴하지만 그마저도 많아지다 보니 세팅해야할 작업이 많아 여간 귀찮은게 아니었다.

 

에디터에 버튼하나 만들어서 코드에 필요한 것들을 다 세팅해서 씬 준비를 해보았다.(노가다가 좀 필요하지만 하고 나면 편하다.)

 

미리 입력한 width height 값으로 타일맵도 자동으로 세팅하게 해주었다. 기본으로 타일맵 밖으로 안나가게 사이즈 가장 바깥쪽은 block 타일로 자동으로 세팅되게 한 사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