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리얼/기능, 팁 등등 노트

[UE4]위젯 블루프린트로 만든 UI요소 C++ 접근

by 개발펭귄 2018. 7. 22.

위젯 블루프린트로 만든 UI요소를 C++로 접근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제일 쉽다고 생각하는 것은 다음과 같다.


일반적으로 UI가 뷰포트에 추가되면(Add to ViewPort) 그 이후에 NativeContruct 함수가 호출된다고 한다.


코드상에서 NativeConstruct 부분에서 위젯트리를 가져와 FindWidget 함수를 통해 UI요소 변수들을 가져오면 된다.



예제)

void NativeConstruct()

{

UTextBlock* MyTitleTextBlock = this->WidgetTree->FindWidget<UTextBlock>("TitleTextBlock");

MyTitleTextBlock->SetText(TEXT("Blah Blah"));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