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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transform.position VS rigidbody.position

by 개발펭귄 2021. 12. 5.

궁금해서 찾아본 내용.

 

rigidbody.position을 이용해 오브젝트의 포지션을 세팅하면, 물체의 트랜스폼은 다음 물리연산 스텝에 업데이트된다.

(transform.position을 사용하는 것보다 빠름)

 

transform.position을 사용했을 경우 모든 콜라이더들이 리지드바디의 위치를 재계산하게 된다.

 

추가로 지속적인 움직임이 필요한경우 MovePosition함수를 사용하자.

 

 

참고

Unity - Scripting API: Rigidbody.position (unity3d.com)

 

Unity - Scripting API: Rigidbody.position

Rigidbody.position allows you to get and set the position of a Rigidbody using the physics engine. If you change the position of a Rigibody using Rigidbody.position, the transform will be updated after the next physics simulation step. This is faster than

docs.unity3d.com

https://blog.naver.com/sabotduke/220802330662

 

[유니티]Rigidbody. position과 MovePosition()의 차이와 성능. 그리고 결론?

스크립트 최적화에 간단히 쓸 생각이었다가 깜박 잊었다. 처음 유니티 배울 때 position과 MovePosi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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