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팁, 정보 노트

[Unity]LayerMask 사용 예시

by 개발펭귄 2021. 12. 5.
LayerMask.NameToLayer //레이어 번호만 가져옴!

int layerMask = 1 << LayerMask.NameToLayer("Layer1");	//기존에 사용하던 방식
int layerMask = LayerMask.GetMask("Layer1");			//위와 동일

//여러개일 때
int layerMask = 1 << LayerMask.NameToLayer("Layer1") | 1 << LayerMask.NameToLayer("Layer2");
int layerMask = LayerMask.GetMask("Layer1", "Layer2");

 

번외로 

IgnoreLayerCollision을 사용할 때는 레이어 번호를 넘겨야 제대로 작동하더라..

Physics2D.IgnoreLayerCollision(LayerMask.NameToLayer("Layer1"));

 

Layer관련 api들은 문서나 직접 테스트를 해보고 잘 사용해보길 바란다.